-
아침 인사로 좋은 글, 이미지 다 모았어요카테고리 없음 2022. 11. 25. 14:37
목차
반응형아침을 생각하면 상쾌하고 새로 시작하는 느낌이 든다. 어려웠던 일은 말끔히 사라지는 거 같고, 복잡했던 마음도 잠잠해지는 게 아침인데 그만큼 우리는 하루를 여는 시간을 조금 더 소중하게 보내려 노력한다.
예전에 첫차를 타는 사람들이라는 프로그램을 반영했던걸로 기억나는데, 첫차를 타는 사람들의 생활이나 그 모습 그리고 그 열정을 고스란히 담았던 거 같다. 요즘도 여전히 그렇게 열정적으로 사는 분들은 많이 계시고 그 선한 영향력을 선물해 주는 분들도 많이 계신다.
아침 인사로 좋은글
요즘은 자기 계발을 꾸준히 해 나가는 시대이다. 한 곳에 머무르면 고이게 되고, 결코 주저앉게 된다. 그렇게 되지 않기 위해 새벽에 기상을 하며 6시간 단위로 쪼개 하루를 3번으로 나눠 사용하는 분들도 많이 계신다.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그런 분들은 정말 부지런하시고 많은 노력을 하시며 생활 자체를 변화시키신 분들이다. 그리고 언젠가 꼭 반드시 성공하실 분들이라 생각한다. 이런 분들의 하루를 시작하는 원동력은 무엇일까 생가해 보았는데 바로 아침인사다.
누구나 할 수 있고, 누구나 다 하지 않는 게 인사다. 하지만 인사는 하면 할수록 기쁘고 행복하며 즐거움을 선물해 줄 수 있다. 아파트 경비 아저씨게 오며 가며 인사하는 습관이 이제는 당연하게 되어 버렸다.
그 모습을 아이들도 보며 함께 인사를 한다. 어렸을 때 왜 그렇게 부모님께서 동네에 어르신께 인사를 잘해야 한다고 말씀하셨는지 이제야 조금은 알 거 같은 기분이 든다.
인사는 상대방을 기분 좋게 해 주는 말이고, 나 역시도 기분이 좋아지는 말이다.
바쁘게 살아가다 보면 놓치고 가는 게 너무 많다. 업무는 잘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최고의 자리에 오를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가슴속 한 구석이 뻥 뚫린 거 같은 느낌이 들기 시작한다면 아주 작고 소소한 것을 놓치고 있는지도 모른다.
바쁜 아침 엄마는 늘 현관문 앞까지 나와 잘 다녀와 차 조심해라고 안부의 말씀을 전해 주신다. 그리고 아버지의 뒷모습도 물끄러미 바라보며 잘 다녀오세요.라고 말씀하신다. 당연한 듯 보이지만 결코 쉽지 않다.
누구나 이런 소소한 행복을 누릴 자격이 있지만 우린 얼마나 잊고 사는지 모른다. 아침의 기분을 전환하고 싶다면 색다른 하루를 맞이 하고 싶다면 누구에게나 인사를 하며 좋은 하루 보내세요라고 말을 건네보자.
받는 상대방도 나 역시도 그날 하루는 이유 없이 좋은 하루가 될 거 같은 기분이 든다.
▶도움이 되는 글 확인
반응형